[배당] 그저께 애플(AAPL)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그저께 배당금이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주식이죠. 애플(AAPL)의 배당금 입금 소식입니다. 몇주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분기에 10달러, 지금 환율로 약 12,000원 정도 되네요ㅎㅎ 소액이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습니다. 약간 월급... 이라고 하기 보다는 그냥 와이프한테 용돈을 받은 듯한 느낌입니다.
요즘 같이 더운 날 12,000원이면 냉면 한그릇 정도는 사먹을 수 있는 그런 돈이긴 하지만... 이 배당금은 다시 미국 주식을 사는 시드 머니로 이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야 복리의, 복리의 투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예전 같았으면 이런거 들어오면 곧바로 와이프랑 맛있는거 먹으러 갔겠지만... 요즘엔 그렇지 않습니다!!ㅎㅎ
올해 애플의 배당내역을 보면 이렇습니다. 분기 배당주라 올해는 2월, 5월, 8월에 배당이 있었고, 다음 배당은 11월이 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1주당 0.82달러로 배당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씩 배당금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애플은 4차 산업의 메인이 되는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테슬라 등과 함께 지금 미국 주식시장을 이끌어 가는 기업입니다. 현재 주가는 위에서 보시다시피, 459달러 정도 됩니다. 한 주에 약 50만원 정도 하는 주식이라 저 같은 짠테크 전문 소액 투자자에게는 굉장히 고액이라 요즘에는 구매를 거의 못 햇는데요ㅠㅠ 곧 4대1로 액면 분할이 예정되어 있으니 액면분할 이후에는 다시 매수를 조금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로나19 때문에 돈이 많이 풀리는 유동성장세에 힘 입어 다소 과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은 들지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기업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아이폰12가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고, 그외 아이패드, 에어팟 등 생활에 편리한 제품들이 연속적으로 나올 예정이라 그 성장세가 더욱이 기대가 됩니다.
특히, 시리의 인공지능 기술과 에어팟을 이용한 공간을 뛰어넘는 기술은 애플의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잡스가 스탠포드 연설에서 남긴 말이 생각이 나네요. "Stay Hungry Stay Foolish"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는 애플을 기대해봅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816174201413
애플 시총 2조弗..GDP로 보면 '세계 8위'
“현대 국가의 국력은 한 나라가 보유한 군함의 수가 아니라 세계에 내세울 만한 기업이 몇 개 있느냐로 가늠해야 한다.” 현대 국가와 기업의 관계를 말할 때 많이 인용되는 문장이다. 국력을 �
news.v.daum.net